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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지원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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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지원
기본 생활, 경제, 질병, 주거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장애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사례관리자와 함께 스스로 살아갈 수 있는 힘을 기르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문의 : 상담사례지원팀 070-7458-3210 ~ 3213

서비스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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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업안내
서비스 구분 내용
서비스 상담 및 접수상담 서비스 이용 문의시 기관정보, 복지 정보 제공, 복지관 등록, 상담사례지원팀 등록을 희망할 경우 접수면접 실시
사례관리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이용자의 동의하에 사례회의를 통한 이용자 참여 중심의 사례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계획에 따라 서비스(상담, 모니터링, 서비스자 지원, 지역자원연계)를 진행함. 서비스 진행후 이용자 동의하에 사례관리 평가 및 재사정 실시
재가서비스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지역 장애인과 가족의 욕구에 맞춤한 종합적인 일상생활 서비스를 지원 식생활지원(밑반찬, 건강식 죽, 음료), 명절지원, 후원품지원, 김장지원, 여가지원
지역복지서비스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지역 장애인과 가족의 욕구에 맞춤하여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 발굴과 연계를 통한 지역복지 서비스 지원 주민만남, 나눔가게, KT&G 복지재단 난방비지원, 이동식이불빨래방, 한방진료, 결연 후원사업, 기획사업
마포주민활동가 장애인 당사자 및 지역주민의 사회참여를 통한 지역사회 활동 마포주민활동가 ‘ 클린휠체어데이’, 이웃살피미 모집 및 교육, 활동지원, 간담회
주민모임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주민이 주체적으로 모임을 계획 운영하여 지역사회 소통의 장 마련 주민모임(운동, 영화동아리, 독서모임, 나들이, 맛있을지도, 간담회)
마포보장구수리센터 운영 마포구에 거주하시는 장애인분들을 대상으로 보장구 상담, 수리, 대여 및 세척, 소독 등 쾌적한 보장구 사용에 필요한 전반적인 서비스 제공, 장애인 단체 및 동주민센터 연계 거점형 보장구수리센터 운영
사례관리 절차
  • STEP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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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자 발굴 및 의뢰
  • STEP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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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기 상담 후 재활계획회의
  • STEP 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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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례 개입 계획
  • STEP 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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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원 체계 구축 맞춤형 서비스 지원
  • STEP 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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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모니터링 후 평가
  • STEP 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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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결/사후관리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
주소 03965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산로4길 35(성산동)
 대표전화 02-306-6212 | FAX 02-306-6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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