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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익옹호지원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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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당사자가 지역사회에서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
불합리한 차별로부터 장애당사자의 인권과 권리를 옹호하고, 장애당사자가 스스로 자신의 권리를 지킬 수 있도록 교육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장애당사자가 지역사회에서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합니다.

문의 : 권익옹호지원팀 070-7458-3228

서비스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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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비스안내
서비스 구분 내용
장애인식개선 교육 지역주민·기관(종사자)을 대상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교육 진행
장애인식개선 사업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온라인 공모전·오프라인 캠페인·홍보물 배포·서북지역 장애인식개선 TF 활동 등 진행
이용자 간담회 복지관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는 정기 간담회
이용자 모니터링(고충처리) 위원 간담회 복지관 개선사항 건의 및 지역사회 내 안전신문고 활동 진행
장애인권 교육 장애인 당사자의 자기옹호 역량 강화를 위한 장애인권교육 진행
의견 수렴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고객의 소리함 등을 활용하여 장애 당사자 의견 수렴
복지정보 제공 장애인 복지정보·건강정보 제공
권익옹호(법률)상담 인권침해 당사자 문제 확인·개입방향 논의를 위한 유관기관 연계 상담 진행
장애차별 모니터링 장애 차별 사례 공유·차별 예방 모니터링지 제작을 통한 장애 차별 현황 파악 및 장애인 권리보장
정신건강지원사업 지역사회 정신건강 인식개선과 소외된 고위험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예방교육 ·캠페인·자가진단·정신건강관리지원 등 진행
고객의 소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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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복지관 이용자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1층 후문에 ‘고객의 소리함’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복지관 이용 시 불편사항이나 칭찬 등 기타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자유롭게 작성 후 고객의 소리함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접수된 의견은 15일 이내 처리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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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원내용
      STEP 01 STEP 02 STEP 03 STEP 04
      고객의 소리함 접수 내용확인 해당 부서 및
      고충처리 위원회를 통한 처리
      고객 회신
      (15일 이내 유선 혹은
      복지관 홈페이지 등)

담당 : 권익옹호지원팀 김여진 사회복지사 070-7458-3228

권익 옹호 기관별 업무 및 연락처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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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익 옹호 기관별 업무 및 연락처 안내
담당업무 기관명 및 연락처
장애인 학대 신고 서울장애인권익옹호기관
TEL.  1644-8295 또는 02-3453-9527 홈페이지  http://saapd.or.kr
인권상담 및 진정 국가인권위원회
TEL.  1331 홈페이지  https://www.humanrights.go.kr
법률상담 및 정보제공 법률홈닥터
TEL.  02-3153-8529 (마포구) 홈페이지  https://lawhomedoctor.moj.go.kr
가계 부채 상담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TEL.  1644-0120 홈페이지  http://sfwc.welfare.seoul.kr
장애인 인권 침해 상담 및 지원 (사)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TEL.  02-2675-5364 홈페이지  http://www.iccowalk.cowalk.or.kr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
주소 03965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산로4길 35(성산동)
 대표전화 02-306-6212 | FAX 02-306-6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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