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사이트맵

알림공간
공지사항 목록
공지사항
 >  알림공간 >  공지사항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의 공지사항, 참가자 모집, 채용정보 등을 알려드립니다.
목록 프린트
공지사항 서울장애인인권영화제 안내
이다은 20-05-18 11:16 7,967회 0건
1. 개요​
○ 일시 : 2020년 5월 28일(목)∼30일(토)
○ 장소 
 - 개막식: 마로니에 공원 야외 무대장
 - 상영관: 마로니에 공원
 - 폐막식: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이음 야외무대
○ 타이틀 : 차별에 저항하라!
○ 슬로건 : 나를 보라
2. 18회 영화제 소개
   ‘장애인’으로 지칭되는 순간 ‘배려’, ‘지원’, ‘복지’라는 단어로 연결됩니다. 휠체어를 탄 사람, 케인을 짚는 사람, 행동이 도드라지는 사람과 마주했을 때, 사회에서 만나는 한 사람이기보다 장애인으로 먼저 인식되기도 합니다. “도와드릴까요?” 따뜻해 보이는 말이지만, 한 사람에 대한 상상력을 제한해버리는 말이 되기도 합니다. 이 질문에 담긴 의미가 그 사람을 향해 있는 것인지,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 도덕적 인간으로서의 나를 향해 있는 것인지, 돌이켜보며 스스로를 봐야합니다.
우리는 서로를 비교하면서, 다름과 같음을 확인하게 됩니다. 이런 비교를 통해 서로의 ‘나’는 뚜렷해지고 다양한 언어로 이야기됩니다. 올해 서울장애인인권영화제에서는 타인을 바라보고 있는 ‘나’를 보는 것, 스스로를 질문하고 새롭게 생각하는 과정을 밟는 것에 대해 말해보려 합니다. 지역에서 보통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 노동하며 살아가는 구체적인 사람의 이야기입니다. 그 사람이 장애를 가졌을 때 구성되어야 할 환경은 무엇인지 좀 더 넓은 상상력을 펼치는 것. 어쩌면 너무나 보통의, 별다른 것 없는 이야기일 수도 있겠습니다. 그렇게 보통의 삶이 쉽지 않은 세상에서 함께 만들어가야 할 것을 상상하고 연대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 일정 등 자세히 보기(바로가기): http://www.420sdff.com/Board/notice/245?sch_field=&sch_word=&size=15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프린트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
주소 03965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산로4길 35(성산동)
 대표전화 02-306-6212 | FAX 02-306-6215
Copyright© Mapo Community Rehabilitation Center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