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사이트맵

알림공간
복지관 갤러리 목록
복지관 갤러리
 >  알림공간 >  복지관 갤러리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의 생생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상담사례지원팀 제8회 휠체어 나들이를 실시하였습니다
박윤미 17-10-25 19:00 5,438회 5건

재가복지팀에서는 10월 25일(수) 휠체어 장애인 50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이동권 증진을 위한 제8회 휠체어 나들이를 실시하였습니다. 이 날 복지관 1층에서 출발 출정식을 한 후 월드컵공원 평화의공원 피크닉장소로 이동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나들이 행사에서는 장애인 도로 교통 교육으로 진행되어 마포경찰서 교통과 황미애 경장님이 오셔서 도로교통 관련 내용을 전달해주셨습니다. 또한 질의응답을 통해 장애인 도로 이용에 대한 정보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 후에는 교육 관련 퀴즈대회도 진행하여 상품도 타가는 시간도 있었고, 가을 정취를 만끽하며 담소를 나누기도 하였으며, 맛있는 도시락을 먹으며 동심을 돌아가는 순간도 있었습니다.

​이번 교육에 많은 도움을 주신 마포경찰서 교통과 황미애 경장님께 감사드리고, 장소를 협조해주신 서부공원녹지사업소에게도 감사드립니다.

다음 휠체어 나들이도 함께 해주세요!​ 함께 해요 마포 장복!


너무 예쁜 경장님이 오셔서 깜짝 놀랐습니다 ^^ 
도로교통법을 퀴즈로 풀어 재미를 부가해준 윤미주임님과 행사 협력에 함께해준 팀원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가을풍경만큼 이쁘고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현행 도로교통법상으로 전동휠체어와 스쿠터는 보행자로 지정되 있어서 보행도로의 "인도"로 다니는 것이 맞다고 합니다. 
자동차 전용도로는 "겸용도로"로 표기되 있는 곳으로만 다닐수 있다고 합니다.
직원들은 참고로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아름다운 가을날 이용자분들과 유익하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
도로교통 관련 교육과 질의응답을 통해, 휠체어 장애인분들이 인도로 다님으로 인해
발생되는 고충을 전해들으며 인식개선의 필요성을 더욱 느끼게 되었습니다.
우리 가족 여러분들의 활기차고 즐거워 하시는 모습이 참 아름답습니다. 감사합니다. 늘 즐겁고 신나는 삶을 유지하시길 응원합니다. 오늘 행사에 도움을 주신 마포경찰서 교통과 황미애 경장님과 서부공원녹지사업소에게 깊이 감사를 드리며 수고한 우리 직원들에게도 감사드립니다.

59 개 1 페이지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
주소 03965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산로4길 35(성산동)
 대표전화 02-306-6212 | FAX 02-306-6215
Copyright© Mapo Community Rehabilitation Center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