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확대 축소 축소 출력 출력

사이트 내 전체검색

상담·사례지원팀 내용시작

상담·사례지원팀

사례관리/일상생활지원

재활/심리상담
프로그램 일시 내용
상담서비스 연중 재가장애인 정기 상담서비스
의료/건강증진
프로그램 일시 내용
한방진료 월1회(화,목) 맞춤형 한방진료 서비스 제공
건강강좌 연6회 마포구 지역의료기관 연계를 통한 건강강좌 실시
무료이미용 매주(목) 무료 이미용서비스
평생교육/여가활동
프로그램 일시 내용
문화생활 자조모임 월1회 자조모임 및 문화여가활동 지원
휠체어나들이 연1회 보장구(전동휠체어, 수동휠체어)를 이용하는 지역장애인 나들이 지원
일생생활지원
프로그램 일시 내용
식생활지원 주1회 밑반찬, 건강식 지원
명절나눔 연2회 명절 선물 지원
물품지원 연중 후원물품 지원
역량강화/자립지원
프로그램 일시 내용
아름다운 이웃 서울디딤돌 월1회 지역 내 자원개발, 자원연계, 서비스연결
보장구수리 수시 휠체어 수리비 지원 (수급권자,차상위자 20만원/중증장애인 10만 내 지원)
보장구대여 수시 보장구(휠체어,워커,목발 등) 무료 대여
후원/결연사업 수시 재가장애인 대상 후원물품, 후원금 지원
가족지원
프로그램 일시 내용
여성장애인홈헬퍼 수시 여성장애인과 아동을 함께 돌보는 사업(만 9세 미만)
장애인 미디어 교육 주1회 재가장애인 및 가족, 지역주민 대상의 영역별 미디어 교육, 장미콘서트 실시
가족캠프 연1회 지역장애인, 가족 대상 1박2일 가족캠프
아동체험학습 월1회 장애인가정의 학령기 아동 대상 문화체험활동
장애인 이동목욕

재가장애인 가정방문을 통한 맞춤형 목욕서비스 제공

신청절차

01. 서비스 접수(사례의뢰/발굴) -> 02. 서비스 상담(가정/기관 방문) -> 03. 서비스 평가 -> 04. 재활계획회의(서비스등록판정) -> 05. 서비스목표설정 수립동의계약 -> 06. 서비스 이용

※ 재가서비스는 신청자 서비스 의뢰 → 접수면접 → 재활계획회의 및 초기평가 이후 이용(등록)여부가 결정됩니다.
※ 신청방법: 복지관 내방 또는 전화방문 신청
※ 구비서류: 장애인복지카드, 개인정보활용동의 필요

문의 : 070-7458-3226~9 재가복지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