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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지원팀

기본 생활, 경제, 질병, 주거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장애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사례관리자와 함께 스스로 살아갈 수 있는 힘을 기르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프로그램 내용
사례관리 지역 장애인 및 가족의 복합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맞춤형 서비스 개입 지원
초기상담, 재활계획회의, 사례회의, 사례관리계획, 상담서비스, 서비스의뢰연계, 긴급지원, 관사례회의, 거점사업
재가서비스 지역 장애인 및 가족의 욕구에 따른 종합적인 일상생활 서비스 지원
식생활지원(밑반찬,건강식), 명절지원, 후원품지원, 이미용, 김장지원, 여가지원
지역복지서비스 지역사회 내 인적·물적 자원 연계를 통한 지역서비스 지원
나눔가게, 마포구재가복지연합회, 이동식이불빨래방, 결연 후원사업, 기획사업
보장구수리지원센터 중증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마포구 보조공학 지원
보장구수리, 보장구대여, 보장구청소
가족지원 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프로그램 지원
장애인미디어(사진반, 라디오반, 국악반, 연극반, 장미콘서트)
주민활동가 장애인 당사자의 자발적인 사회참여를 통한 지역사회 활동
마포마을지기
마포복지목욕탕 마포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마포복지목욕탕 운영
월~일요일(09:00-18:00)(수요일 휴무)
사례관리 절차

대상자 발굴 및 의뢰 ▶ 2. 초기 상담 ▶ 재활계획회의 ▶ 사례 개입 계획  ▶ 자원 체계 구축 ▶ 사례회의, 맞춤형 서비스 지원  ▶  서비스 모니터링  ▶ 서비스 평가  ▶ 종결/사후관리

문의 : 상담사례지원팀 070-7458-3210, 3211, 3212, 3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