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확대 축소 축소 출력 출력

사이트 내 전체검색

마포 소식 내용시작

마포 소식

서울의 복지를 한 눈에…‘서울복지 박람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도현 작성일17-11-17 14:33 조회493회 댓글0건

본문

서울의 복지를 한 눈에…‘서울복지 박람회’
18일 서울광장, 전국 최대 복지 박람회 개최
2017-11-15 오후 3:11:32 마포타임즈 mailmapodesk@hanmail.net      
서울시와 자치구, 민간 복지단체의 120여개 다양한 체험·홍보 부스

 

  서울시는 오는 11월 18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서울 복지 박람회-듣고 보고 말하다’(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 공동 주최)를 연다. 이는 지금까지의 복지 박람회 가운데 전국 최대 규모로 열리는 행사다.
  박람회는 시민들의 서울복지 이야기, 서울복지 홍보부스 운영, 연예인 및 재능기부 공연 프로그램, 토론회 및 포럼으로 구성됐으며, 오전 10시부터 서울광장과 서울시청 신청사, 그리고 서울시청 서소문별관에서 다양한 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시민들의 서울복지 이야기’에서는 시민 6명과 복지 공무원 2명 등 총 8명이 직접 무대에 올라 서울시 복지정책 체험 미담사례를 생생하게 들려줄 예정이다. 이어 복지시민보고에서는 그동안 서울복지 성과와 복지미래비전을 발표한다.
  대회 진행 동안 서울시와 자치구, 복지단체의 정책 등을 소개하는 총 120여 개 체험 및 홍보 공간이 서울광장에 설치돼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또한 유명 연예인의 재능 기부 공연과 복지대상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축하 공연이 상설무대에서 열린다. 이동목욕과 이동빨래방 체험부스부터 푸드트럭 등도 운영되며, 김현욱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가수 홍진영의 사전 축하공연과 복지단체와 동아리들이 직접 참여하는 난타공연, 클랑클랑 합창단, 하모니카연주단, 비글스의 치어리딩 등 재능기부 공연도 열린다.
  이밖에 시민들이 참여하는 포럼 및 토론회는 서울시청 다목적홀과 서소문별관 13층 회의실에서 열린다.
  서울시는 이번 복지 박람회를 통해 서울에서 호평을 받았던 복지 정책들이 전국적으로도 확산, 선례가 더 많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