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확대 축소 축소 출력 출력

사이트 내 전체검색

복지 정보 내용시작

복지 정보

실로암시각장복, '한국의 미술 아름다움(美)' 촉각명화전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미리 작성일18-10-10 14:44 조회75회 댓글0건

본문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촉각명화 기획전시 포스터.ⓒ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이 오는 10일부터 11월 2일까지 실로암전시관 S갤러리에서 제5회 촉각명화 기획전시 아름다운 한국의 미술 '손끝으로 우리그림의 아름다움을 만지다'를 개최한다.

촉각명화는 시각장애인이 그림을 이해하고 감상하기 쉽도록 원작을 재해석하여 만든 작품으로, 시각장애인들에게 미술교재로 활용이 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원작을 모티브로 하는 새로운 창작품이기도 하다.

이번 전시에서는 고구려 벽화 ▲무용도 ▲수렵도, 김홍도의 ▲벼타작, 신윤복의 ▲미인도, 민화 ▲까치호랑이 등 총 11점의 촉각명화를 제작해 전시할 예정이며, 삼국시대 벽화에서부터 조선시대 민화까지 다양하게 감상할 수 있다.

전시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토요일 일요일은 휴관이다.

한편,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은 시각장애인뿐 아니라 비장애인이 새로운 시각으로 미술작품을 관람하고, 시각장애인과 소통할 수 있는 전시공간인 S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다.

'S갤러리'는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서울지하철 2호선 봉천역 4번 출구) 후문에 있으며, 전시와 관련된 문의 사항은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촉각교재제작팀(02-880-0620~5)또는 홍보팀(02-880-0865~9)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