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철, 쓰레기 걱정 덜어드려요” 마포구, 한시적 특별수거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행복동네팀
댓글 0건 조회 51회 작성일 25-11-03 13:43

본문


“김장철, 쓰레기 걱정 덜어드려요” 마포구, 한시적 특별수거 운영

-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김장쓰레기 특별수거기간' 운영

- 김장용쓰레기 일반종량제봉투 배출 가능, 봉투 겉면에 '김장쓰레기' 표기 필수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김장용 쓰레기 특별 수거기간'을 운영한다.

 

본래 김장 쓰레기는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하는 것이 원칙이나구는 김장철마다 대량으로 발생하는 배추·무 등 채소류 쓰레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일반 종량제봉투 배출을 허용했다.

 

구민들은 해당 기간 동안 배추쪽파 등 '마른 채소류 쓰레기' 일반종량제 봉투(10ℓ 이상 50ℓ 이하)에 담아 배출할 수 있으며봉투 앞면에는 반드시 '김장철 쓰레기'라고 표기해야 한다.

 

배출량이 5ℓ 이하인 경우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봉투에 담아 배출하면 된다.

 

또한 쪽파·대파의 뿌리고춧대채소 껍질 등일반 쓰레기로 따로 배출해야 하며절이거나 양념이 된 채소류식물 쓰레기 봉투로 배출해야 한다.

 

만약 일반 쓰레기와 김장 쓰레기를 혼합해 배출할 경우 미수거 및 과태료 부과 대상이 된다.

 

배출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토 제외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가능하며내 집 또는 점포 앞건물 옆 공간에 배출하면 된다.

 

단독·다가구주택과 소형음식점 외에 공동주택의 경우 RFID 개별종량기를 사용하는 단지는 소량의 쓰레기는 평소와 같이 배출하고양이 많을 경우에는 단독주택과 동일하게 일반종량제봉투를 이용해 배출할 수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김장철마다 발생하는 대량의 채소류 쓰레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주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이번 특별 수거기간을 운영한다"라며 "모든 구민들이 올바른 배출에 참여해 깨끗한 마포를 만드는 데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