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에게 낮 시간 동안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인 가족의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도록 지원

낮 시간 동안 다양한 주간보호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안에서 장애인의 개별적인 삶을 지원하고 장애인 가족의 항시 보호 부담을 경감시켜
가족 구성원이 안심하고 사회와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의

주간보호센터 070-8795-5198

이용과정

  1. STEP 01
    접수상담
  2. STEP 02
    초기상담
  3. STEP 03
    대기/예비이용
  4. STEP 04
    서비스이용/
    개별서비스 계획
  5. STEP 05
    모니터링 및 평가
  6. STEP 06
    종결/사후관리
  • 대상
    서울시 거주 만 18세 이상 50세 이하 지체·지적·뇌병변 장애인
  • 내용
    자립생활지원, 정서 및 여가지원, 재활지원, 개별서비스, 교육지원 등
  • 이용료
    월 20만원 (식비, 간식비, 특별활동비 별도)
  • 이용인원
    12명
  • 이용시간
    평일(월~금) 09:00 ~ 18:00
  • 이용기간
    2년 (사례 및 평가회의 → 이용여부 결정 → 재계약 → 연장이용)

프로그램 안내

일상생활지원
일상생활지원, 건강지원, 보건위생교육, 식생활지원, 계절건강식제공
여가활동지원
원예활동, 미술활동, 음악활동, 생활체육, 발마사지, 댄스활동, 개별취미활동, 웃음박수
교육훈련지원
성교육, 인권교육, 재난안전교육, 자기결정강화교육
지역사회적응활동지원
지역사회 체험활동
특별활동
명절행사, 기념일행사, 송년회
개별화지원서비스
꿈·비전계획서, 개별서비스 계획 및 평가, 개별서비스 모니터링, 사례회의, 개별서비스지원, 보호자상담
가족지원
보호자간담회, 정보제공, 이용자 욕구 및 만족도 조사, 이용자 고충처리, 보호자 자조모임, 가족힐링데이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지원
재활서비스 지원

주간보호센터 이용자 고충처리 방법

고충처리 절차

  1. STEP 01
    고충발생
  2. STEP 02
    고충처리담당자 접수
  3. STEP 03
    고충내용 심의
  4. STEP 04
    고충처리담당자 처리
  5. STEP 05
    결과 공지

의견접수 방법

  • 전화접수 : 고충처리 담당자 070-7618-1348
  • 이메일접수 : mapo07@mapowelfare.or.kr
  • 건의함 접수
  • 부모회의 접수

고충처리 결과 안내

  • 의견접수 15일 이내 처리 안내, 공지
  • 이용자 민원 처리 안내문 발부
  • 이용자에게 직접 또는 유선, 메일을 통하여 안내
  • 홈페이지 결과 공지